티스토리 뷰

기간입력이 포함된 페이지 개발 중 달력을 붙여야하는 부분이 있어

오픈소스를 찾아 사용하여 개발 후 테스트해보니..이게 익스에서만 되고 크롬에서는 안되는ㅠㅠ


원인을 찾아보니


window.createPopup();


위 부분의 문제였는데 위 스크립트는 ie내장용 함수형태라나 하는 글이 보인다..


하여, 익스 외에도 크롬이나 파폭에서도 되는 달력 소스를 찾아 사용하게 되었다.


소스를 구한 곳의 글을 읽어보니 [http://goodhelper.egloos.com/2418615] 감사하게 소스를 공유해주신 여름눈 님의 블로그 주소이다.


코드플랙스((http://jscalendar.codeplex.com)에서 공개한 calendar.js를 수정하여 만든 소스라고 한다.

코드플렉스의 calendar.js 도 익스에서만 되는 형태인데 이것을 수정하여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만든 것이다.


나는 이것을 다시금 수정하여 디자인적으로 조금더 수정하였다.

또한 calendar.js 소스가 "Missing semicolon" 경고로 가득하여 모두 수정 조치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라인마다 Missing semicolon 경고가 있었다는..아마 코드플렉스에서 오픈할때 부터 그러지 않았을까 한다.)

모든 괄호에 대하여 위치조정하으며, css부분도 내맘대로 디자인하여 수정하였다.


파일은 원본,수정본 모두 첨부되어 있다.

두 개 모두 익스 및 크롬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파폭은...~(-_ㅡㆀ~)


calendar_수정본.zip


calendar_원본.zip



<원본>






<내맘대로 수정본>




아래는 위 calendar.js를 사용시 주의사항이다.


1. html header 부분에 아래와 같이 DTD 규정을 적용해 주셔야 한다는 겁니다.

<!DOCTYPE html PUBLIC"-//W3C//DTD XHTML 1.0 Transitional//EN" "http://www.w3.org/TR/xhtml1/DTD/xhtml1-transitional.dtd">


2. 또한 익스플로러 호환을 위해서 아래와같이 IE 에뮬을 선언하시면 작동되지 않습니다.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mulateIE7">

'java/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t 와 Integer 차이  (0) 2014.04.02
double 연산에서 NaN 처리  (0) 2014.02.28
[스크랩]코어 자바스크립트, 강좌 모음  (0) 2013.05.31
List 와 ArrayList 차이  (0) 2013.05.30
poi를 사용한 excel 파일 다운로드  (4) 2012.06.20